티스토리 뷰

목차



    2025 중앙대 수시 수험생 원서접수 유의사항, 지원자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5 중앙대 수시 수험생 원서접수 유의사항, 전형일정, 전형료 면제, 지원자 유의사항, 복수지원, 이중등록
    2025 중앙대 수시 수험생 원서접수 유의사항, 전형일정, 전형료 면제, 지원자 유의사항, 복수지원, 이중등록

     

    가. 원서접수 기간

     

    - 2024. 9. 10.(화) 오전 10시 ~ 13.(금) 오후 6시(접수기간 중 24시간 접수 가능)

     

     

     

    나. 원서접수 방법

     

    2025 중앙대 수시 수험생 원서접수 유의사항, 전형일정, 전형료 면제, 지원자 유의사항, 복수지원, 이중등록
    중앙대 수시 원서접수방법

     

    ※ 전형료 결재 이후 수정 및 취소가 불가하며, 지정 접수 대행사에서 안내하는 접수 방법과 유의 사항을 엄수

      수험표는 출력하여 수험생이 보관, 고사일(면접, 논술 또는 실기)에 신분증과 함께 지참(별도 제출하지 않음)

     

     

     

    다. 원서접수 시 유의 사항

     

     

     

     

    1) 원서접수 마감 일시: 2024. 9. 13.(금) 오후 6시 정각(지정 접수 대행사 서버 시간 기준)

    ※ 마감 시간에 다수의 접속자가 몰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접수 완료를 권장함

    2) 접수 마감일 오후 6시 정각 이전에 ‘원서 기본자료 입력 완료시점’(원서접수 방법 도표 참고)까지 마친 지원자에 한해 오후 6시 20분까지 결제 가능합니다.

    3) 다음의 경우에는 원서접수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가) 접수 마감일 오후 6시 정각 이전에 ‘원서 기본자료 입력 완료시점’(원서접수 방법 도표 참고)까지 마치지 않은 경우

    나) 접수 마감일 오후 6시 정각 이전에 ‘원서 기본자료 입력 완료시점’(원서접수 방법 도표 참고)까지 마쳤으나 오후 6시 20분까지 전형료 결제를 하지 않은 경우

    4) 전형료 결제(입금) 후에는 원서의 수정이 불가하므로 신중히 작성(입력)하여야 합니다.

    5) 원서접수 완료 후 지원전형 및 모집단위 변경, 접수 취소는 절대 불가합니다.

    6) 성명, 주민등록번호는 반드시 주민등록상에 기재된 내용과 같아야 하며, 주소나 전화번호는 전형기간 중 사용되므로 변경 시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 ‘원서수정요청’을 통해 반드시 수정신청을 해야 합니다. ※ 원서수정요청 시 본인확인을 위하여 지원자의 신분증 사본을 필수로 업로드 해야 함

    7) 전형료의 환불을 위해 반드시 본인 또는 보호자의 계좌번호와 해당 예금주명을 정확히 기입해야 하며, 지원자의 오기입으로 인해 전형료 환불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8) 기타 인터넷 원서접수 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지정 접수 대행사(원서접수 시 안내)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024. 9. 13.(금) 오후 6시 정각 마감
    • 6시 정각 이전에 ‘원서 기본자료 입력 완료시점
    • 원서접수 완료 후 지원전형 및 모집단위 변경, 접수 취소는 절대 불가합니다.

     

     

     

    라. 전형 일정

    • 원서접수 : 9월 10일(화) 10시 ~ 13일(금) 18시
    • 서류제출 : 9월 10일(화) 10시 ~ 20일(금) 14시
    •  합격자 발표 : 12월 13일(금) 14시

     

    마. 등록 일정

    1) 문서 등록: 2024. 12. 16.(월) ~ 18.(수), 세부 일정은 문서 등록 전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 예정

    ※ 문서 등록이란 수시모집 합격자의 본교 등록 절차임. 등록 의사가 있는 합격자는 별도의 예치금 납부 없이 휴대폰 인증을 통한 문서 등록을 반드시 진행해야 함

    2) 충원 합격자 발표 및 문서 등록안내

    - 충원 합격자 발표: 2024. 12. 19.(목) ~ 26.(목) 18시까지

    - 충원 합격자 문서 등록: 2024. 12. 19.(목) ~ 27.(금), 합격자 유의사항 내 명기된 기한까지 문서 등록

    - 세부 일정은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 예정

    3) 등록금 납부: 2025. 2. 10.(월) ~ 12.(수), 고지서에 명기된 기한까지 납부

     

    바. 전형료 안내

    • CAU 어울림, 기회균형(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대상자) 전형료 면제

     

    사. 수험생 유의사항 안내

    ※ 입학 관련 모든 사항은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cau.ac.kr)를 통해 공지하오니 반드시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 복수지원에 관한 사항

    1) 2025학년도 중앙대학교 포함 모든 대학의 수시모집(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 포함)에서 총 6개 전형 이내 복수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산업대학·전문대학은 지원 횟수에 제한이 없습니다.

    2) 상기 1)과 관련, 수시모집에서 6개 전형을 초과 접수한 전형은 모두 접수 취소 처리됩니다.

    3) 수시모집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의 합격자(최초 합격자 및 충원 합격자 포함)는 등록여부와 상관없이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나. 이중등록 금지에 관한 사항

    1) 수시모집에 지원하여 2개 이상의 대학(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포함)에 합격한 자는 하나의 대학에만 등록(문서 등록 포함) 해야 합니다.(입학할 학기가 동일한 경우에 한함)

    2) 수시모집에서 합격한 대학에 등록을 한 자가 다른 대학의 수시모집에 충원 합격하여 그 대학에 등록하고자 할 경우, 앞서 등록하였던 대학에는 즉시 등록포기 의사를 전달하여야 합니다.(본교 등록포기 방법 모집요강 p.75 참고)

     

    다. 복수지원 및 등록방법 위반자에 대한 조치

    1) 전형 종료 후 모든 대학 신입생의 지원‧합격‧등록에 관한 전산자료를 검색하여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 금지에 관한 위반사항이 확인될 경우 입학을 무효로 합니다.

    2)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각종학교」 간에는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원칙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 특별법에 의한 설립대학: 육·해·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경찰대학, 과학기술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등

     

     

    라. 지원자 유의사항

    1) 본 모집요강의 모든 사항은 지원자에게 개별 고지하지 않으므로 원서접수 전 내용을 정확히 숙지해야 하며, 미숙지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입학전형 성적 및 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3) 제출된 서류는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및 ‘대학 기록물 보존기간 책정기준 가이드(교육부)’에 따라 본교에서 일정 기간 동안 보관 후 파쇄하며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4) 중앙대학교 학칙 “제21조 입학허가 및 취소”에 의거하여, 대학전형 간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동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한 경우, 본인 및 관련자는 시기와 관계없이 입학 취소 처분하며, 이와 관련된 민·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대학전형 간 부정한 방법: 제출서류의 허위기재, 위변조, 대리시험 등의 기타 부정행위 등

    또한, 본교 및 타대학에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여 입학이 취소된 자의 경우 입학이 취소된 날로부터 3년간 본교에 지원 및 입학할 수 없습니다.(입학이 취소되는 경우, 해당자가 납부한 등록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단, 등록금을 납부한 학기가 종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의 반환기준에 준하여 반환합니다.)

    5) 접수가 완료된 후 접수한 원서의 변경 및 취소는 불가합니다.

    6) 사실과 다른 내용의 온라인 입력, 서류 미제출, 작성 오류, 기재사항 누락, 판독불능 등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필수서류 미제출자 및 지원자격 미충족자는 성적에 관계없이 결격(합격취소) 처리합니다.

    제출된 서류로만 자격 충족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 지원자가 원서접수 시 기재한 이메일을 통해 보완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요청시기: 각 전형별 ‘서류제출 유의사항’ 확인
      □ 요청방법: 이메일 안내
      □ 보완기한: 요청 시 안내
    ※ 이메일 기재 오류 등으로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거나 읽지 못하여 기한 내 보완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8) 입학성적이 현저하게 낮아 입학을 허가하는 것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자는 모집인원에 상관없이 입학을 허가하지 않습니다.

    9) 합격자 발표 등 전형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내용은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합니다.

    10) 합격 여부는 개별적으로 통보하지 않으며, 반드시 합격자 발표 당일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합격자 발표 미확인 또는 컴퓨터 조작미숙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11) 합격자는 정해진 등록기간에 반드시 등록을 마쳐야 하며,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합격을 취소합니다.

    12) 외국고교 졸업자 중 최종 합격(등록) 자의 경우 반드시 아포스티유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기한 내 미제출 시 합격(입학)을 취소합니다.

    가) 제출대상: 외국고교 졸업자 중 최종 합격(등록)자
    나) 제출기한: 2025. 3. 4.(화)(우편발송 접수일 기준)
    다) 제출방법: 합격자 전원 등기우편(또는 국제특급우편) 제출 라) 대상서류: 고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 해당서류(합격자 유의사항 참고)
      - 조건부 자격 충족자는 자격 서류 일체를 고교 졸업 시점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재발급하여 제출
    마) 아포스티유/영사확인 안내
      - 대상서류 중 해외학교의 학적 서류(재학/성적/졸업증명서)는 반드시 아포스티유 확인서(또는 영사확인)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함(문의처: 외교부 02-2100-2114, 02-3210-0404)
      ※ 재외 교육부 인가 한국학교 발행 서류는 해당 학교장 직인으로 대체 가능

    13) 지원자격 적합 여부 및 전형결과, 선발원칙 불이행, 부정청탁, 서류 허위기재, 위변조 등 사안에 대한 제보 또는 이의 신청은 중앙대학교 사이버감사실로 접수 가능합니다.

     

    14) 기타 문의사항: 본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cau.ac.kr) / 입학처 상담전화(02-820-6393)

    15) 입학전형 전반에 대한 사항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2025학년도 대학입학전형기본사항을 따르며, 본 모집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학칙 및 입학전형심의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2025 서울대 수시 지원자 필독사항

    1. 다음에 해당하는 지원자는 결격(불합격) 처리하며, 합격자 발표 이후에도 합격과 입학을 모두 취소함    가.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 관련 사항       1) 수시모집의 합격자(충원 합격자 포함)

    turningpointedu.tistory.com